[소식]제33회 충북무용제 성료 및 결과발표

관리자1
2024-06-07
조회수 187

최재혁 Nomadart.co art director 무용단 대상 수상


▣ 행사 개요

○ 일시: 2024년 6월 5일 (수) PM 7시30분

○ 장소: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

○ 주최/주관: (사)대한무용협회 충청북도지회

○ 후원: 충북예총, (사)대한무용협회

 

▣ 제33회 충북무용제(33회 전국무용제 지역예선) 참여단체

부문

참가단체

안무

작품명

단 체

이세이

Lee Art Move Club

이세이

낭만浪漫 수다-비

최재혁

Nomadart.co art director

최재혁

존재, 경계선상에서..




▣ 제33회 충북무용제(33회 전국무용제 지역예선) 심사 최종 결과

 

▣ 심사위원 심사평

부문

참가단체

안무

작품명

심사평

심사총평

단 체

 

이세이

Lee Art Move Club

이세이

낭만浪漫

수다-비

- 영상에서 주는 메세지와 음향이 작품의 이해도를 높임.

- 소품사용의 활용도와 군무에서 감정전달이 아쉬움

- 작품에 임하는 안무자들의 창작역량과 주역무용수들의 기량이 뛰어남.

- 전국무용제에서 지향하는 축제성 프로그램 구성으로 관객들의 호응도가 높았음 
- 주제에 적합한 작품구성과 무용수들의 테크닉동작에 대한 표현이 잘 드러났음.

최재혁

Nomadart.co

art director

최재혁

존재, 경계선상에서..

- 안무능력이 탁월히고 무용수 개개인의 역량이 돋보임.

- 작품의 정교함이 아쉬움.


▣ 제33회 충북무용제(제33회 전국무용제 지역예선) 수상결과

< 최재혁 Nomadart.co art director 무용단 대상 수상 >

2024년 6월 5일 수요일 오후 7시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제33회 충북무용제가 개최되었다.
충북무용제는 충북지역 무용계의 창작의욕 고취 및 활성화와 지역 무용의 균형 있는 발전을 도모하는 한편 2024년 9월 2일(월)부터 9월 11일(수)까지 제주도(제주아트센터, 제주문예회관, 서귀포예술의전당 외 제주도 일대)에서 개최되는 제33회 전국무용제의 지역 예선 대회를 겸하고 있다.

1부에서 시작되는 초청공연으로‘와이즈 발레단’의[해적 중 그랑 파드트루와], 두 번째 무대는 김정훈, 최종원 C2dance Company 무용단의 [You Are Not Alone] 현대무용으로 무대를 선보이며 마지막 세 번째 무대는‘와이즈 발레단 의 [잠자는 숲 속의 미녀 중 오로라 공주와 네나라 왕자의 춤]으로 꽉찬 열기속에 제33회 충북무용제의 막을 열었다.

2부에서는 2개의 단체 부문 경연이 펼쳐졌는데 첫 번째 무대는‘Nomadart.co art director’ 최재혁 안무「존재, 경계선상에서..」와‘Lee Art Move Club’이세이 안무「낭만浪漫 수다-비」가 무대에서 경연을 펼쳤다.

심사는 전문심사위원 4명으로 (사)대한무용협회 파견심사위원 조남규(대한무용협회 이사장), 박현진(동양읿보 편집국 문화전문기자), 오진숙(움직임표현예술교육협회대표), 이미례(대한무용협회 충청북도지회 이사)로 구성하여 공정하고 엄정한 심사를 하였다.

이번 경연에서는 󰡐최재혁 Nomadart.co art director 무용단‘이 1위를 하면서 전국무용제 충북대표 출전권을 차지했다.
단체 부문 대상에‘최재혁 Nomadart.⅕co art director 무용단’최재혁 안무「존재, 경계선상에서..」가 최우수상에는‘이세이 Lee Art Move Club 무용단’ 이세이 안무「낭만浪漫 수다-비」가 수상하였다. 한편‘이세이 Lee Art Move Club무용단’「낭만浪漫 수다-비」의 이세이가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였다.

박정미 충북무용협회장은󰡒작품에 임하는 안무자들의 창작 역량 및 주역 무용수들의 기량이
뛰어나 작품의 퀄리티가 매우 높았으며, 그 어느 때보다 도민들의 무용에 대한 관심과 뜨거운
열기로 인해 지역의 무용인들에게 큰 힘이 되어 감사하다󰡓며, 9월 제주에서 열리는 32회
전국무용제에서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최상의 성적으로 보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.
한편 33회 전국무용제는 오는 9월 2일부터 11일까지 제주에서 펼쳐진다.


주소 : 청주시 청원구 향군로 94번길 7 (충북문화예술인회관)   

전화번호 : 043-255-8885  | 팩스번호 : 043-258-0001

COPYRIGHT ⓒ 2023 BY CBCULTUREHOUSE ALL RIGHTS RESERVED.